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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비엔파트너스부동산중개법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한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이용자에게 직접 입력 받는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운영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공통 : 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직함, 상호
나. 기업 : 상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소재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다. 건물주 : 건물정보(부동산형태, 건물명, 건물주소)
라. 제휴사 : 상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소재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자동생성 항목 : IP주소,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일체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PC/모바일) 및 모바일 앱,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나. 협력회사(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 수집 툴(로그 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한 수집
라.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목적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콘텐츠제공
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 가입 절차를 시행할 경우, 최초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고, 거부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는 경우 또는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나. 수사협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시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3)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 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해당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화면에 공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 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내부방침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3) 내부방침(중복가입 방지)에 의한 일시적 정보보유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중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용자 아이디 보존근거: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1년
4)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 6개월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5년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5년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3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회원 탈퇴시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회원, 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 해지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열람(조회) 또는 그 열람의 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또는 그 정정의 요구
다. 삭제 또는 그 삭제의 요구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방법
가. 직접 조회, 정정, 삭제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정보확인 및 변경”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나. 회사에 조회, 정정, 삭제 요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호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 또는 삭제가 이루어 지도록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6.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Cookie)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단말기(PC/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개인화(서비스 이용 환경설정 유지)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를 위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쿠키 설치 거부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취급 수준” 직접 설정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갱신과 점검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한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 통제
라.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담당자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담당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5) 자료보관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를 포함한 서류, 저장매체 등은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10. 링크 사이트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이용자가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이용자와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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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김재곤
- 연락처 : 02-549-0090
- Fax : 02-779-7406
- E-mail : junp5@nate.com
4) 개인정보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privacy.kisa.or.kr / 118
- 검찰청 공식 콜센터 : www.spo.go.kr /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 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182

12. 고지의 의무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14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10월 1일 - 시행일자 : 2020년 10월 1일